워드프레스 Jupiter X 테마에서 제공하는 엘리멘터용 요소와 블록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9. 18. 00:01 • 댓글: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Jupiter는 Jupiter X로 업데이트되면서 기본 페이지 빌더를 비주얼 컴포저(WPBakery Page Builder)에서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Elementor Page Builder)로 바꾸었습니다. 주피터 테마가 Jupiter X로 업그레이드된 적후에는 엘리멘터용 요소와 위젯이 그다지 많지 않아서 사용하는 데 불편했지만, 지금은 다양한 엘리멘터용 플러그인이 번들로 제공되어 엘리멘터용 요소와 블록, 템플릿이 이전보다는 훨씬 풍부해진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Jupiter X 테마에 포함된 플러그인

주피터는 테마포레스트 테마 중에서 비교적 속도가 빠른 테마 중 하나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Jupiter X 테마에서는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Jupiter X > Control Panel에서 테마와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하고 플러그인을 설치 및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Plugins 페이지에서 필수 플러그인 (Required Plugins)와 옵션 플러그인 (Options Plugins)을 설치하고 활성화/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Raven 플러그인을 비롯하여 Jet Elements, Jet Blog, Jet WooBuilder 등 몇 가지 플러그인은 엘리멘터용 요소(Element), 위젯, 블록 또는 템플릿을 제공하는 기능을 합니다. Jet WooBuilder는 우커머스용 사용자 정의 상점 템플릿 (Custom Shop Templates)을 제공합니다.

Jet Blog는 엘리멘터에 블로그 관련 위젯을 추가하여 강력한 블로그나 매거진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Raven 플러그인은 필수 플러그인이며,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활성화하면 Raven Elements 아래에 다양한 엘리먼트가 표시됩니다.

아래는 Jet Elements 섹션 아래의 요소들입니다.

요소들이 많기 때문에 스크롤하여 원하는 요소들을 찾거나 검색란에 키워드를 넣어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post로 검색했을 때 표시되는 엘리멘트들입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바뀐 직후에는 엘리멘터용 요소들이 부족했지만 지금은 제법 많은 Elementor용 요소들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엘리멘터용 페이지 템플릿과 블록도 제공됩니다.

라이브러리 > 페이지 > Jupiter X를 클릭하면 Jupiter 테마에서 제공하는 페이지 템플릿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8개 페이지 템플릿이 제공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계속 추가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피터 테마에서 제공하는 블록 템플릿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의 무료 버전에서 제공하는 요소와 템플릿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Jupiter 테마에서는 부족한 요소(Element)와 페이지/블록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주피터 테마의 기본 페이지 빌더가 비주얼 컴포저에서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바뀐 직후에는 조금 불편하게 느껴졌지만, 지금은 다양한 플러그인을 추가하여 이전보다 페이지 제작이 수월한 것 같습니다.

참고로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지 않는 가벼운 테마를 원하는 경우 GeneratePress와 같은 테마도 괜찮은 선택 같습니다. GeneratePress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으며, 기본적인 기능을 제공하여 속도가 빠른 편입니다. 하지만 기능을 추가하려면 직접 커스텀을 하거나 플러그인에 의존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에 대해 조금 안다면 커스텀하여 사용하기에 괜찮은 테마라 생각됩니다.

참고

 

Divi 테마: 요리학교 레이아웃 팩 (Cooking School Layout Pack) 공개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에 사용할 수 있는 Cooking School Layout Pack (요리학교 레이아웃 팩)이 라이브러리에 추가되었습니다. Elegant Themes에서는 지속적으로 Divi 테마..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