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Global 위젯 사용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9. 8. 03:39 • 댓글:

워드프레스 인기 페이지 빌더인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Elementor Page Builder)에서 특정 엘리먼트를 글로벌 위젯으로 저장하여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Global 위젯으로 저장하면 숏코드로도 해당 위젯을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탭 위젯을 함께 사용할 경우 각 탭에 특정 포스트 카테고리나 다른 페이지에서 작성한 컬럼을 숏코드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글로벌 위젯 기능을 사용하면 요소를 템플릿으로 저장하여 다른 곳에 쉽게 삽입할 수 있고, 한 곳에서만 수정하면 전체적으로 변경되므로 작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Global 위젯 사용하기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의 Global 위젯을 사용하면 사이트의 여러 곳에 표시하는 위젯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가령, 특정 요소가 여러 페이지에 반복적으로 사용된다면 해당 요소를 글로벌 위젯으로 저장하여 원하는 곳에 삽입하면 됩니다. 즉, 요소를 재활용할 수 있고, 만약 해당 요소에 수정 사항이 있을 경우 글로벌 위젯으로 저장한 경우에는 하나만 수정하면 다른 곳에서는 수정할 필요가 없이 곧바로 반영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특정 요소를 글로벌 위젯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해당 위젯이나 요소를 클릭하고 오른쪽 상단의 편집 아이콘에 마우스를 대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드롭다운 메뉴가 표시됩니다.

Global 저장을 클릭합니다.

계속하여 위젯을 글로벌 위젯으로 저장할 때 사용할 이름을 지정합니다. 템플릿 이름 입력란에 위젯 이름을 지정합니다.

그러면 전역 탭에 해당 위젯이 글로벌 위젯으로 저장되어 표시됩니다.

이제 이 전역 위젯을 페이지의 원하는 곳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페이지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글로벌 위젯으로 저장하면 숏코드도 생성되므로 숏코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템플릿 > 저장된 템플릿에서 글로벌 위젯 리스를 확인할 수 있고, Shortcode 컬럼에 숏코드가 표시됩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서 탭 (Tabs) 요소를 사용할 경우 탭 내의 콘텐츠 영역에 숏코드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탭은 가로와 세로로 표시가 가능합니다. 아래 그림은 탭을 세로로 설정했을 때를 보여줍니다.

탭 형식으로 동적인 콘텐츠(예: 카테고리 글, 갤러리, 포트폴리오 등)를 표시하고자 하는 경우 유용합니다.

Elementor 페이지 빌더의 Global 위젯 기능은 유료 버전(Elementor Pro)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 숏코드 추가하기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Elementor Page Builder)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으며, 무료 버전에서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엘리멘터는 현재 50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자주하는 질문 (FAQ) 만들기

워드프레스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자주하는 질문 (FAQ) 페이지에 사용되는 토글 형식의 요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질문을 클릭하면 질문에 대한 답변이 표시되는 이러한 토글을 '아코디언'이라�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