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SEO 타이틀 끝에 분리 기호가 표시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6. 25. 00:05 • 댓글: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Yoast SEO 플러그인을 사용하다 얼마 전에 Rank Math라는 SEO 플러그인으로 바꾸었습니다. Yoast는 5백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가장 인기 있는 SEO 플러그인입니다. 하지만 이 플러그인의 일부 유용한 기능은 프리미엄 버전에서만 제공되어 Rank Math로 갈아탔습니다. Rank Math로 바꾼 후에 홈페이지의 SEO 타이틀 끝에 분리 기호 "-"가 붙어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SEO 타이틀이 분리 기호 (예: "-" 또는 "|")로 끝나 브라우저 타이틀 표시 부분에 SEO 제목이 눈에 거슬리는 경우 홈페이지의 SEO 타이틀 부분을 변경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SEO 타이틀 끝에 분리 기호가 표시되는 경우 확인 사항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얼마 전에 Rank Math라는 SEO 플러그인으로 바꾸었습니다. Yoast는 가장 인기 있는 SEO 플러그인이고 기능도 좋은 편이지만, 이 플러그인의 일부 유용한 기능은 프리미엄 버전에서만 제공되어 Rank Math로 갈아탔습니다. Rank Math로 바꾼 후에 홈페이지의 SEO 타이틀 끝에 분리 기호 "-"가 붙어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SEO 타이틀이 분리 기호 (예: "-" 또는 "|")로 끝나 브라우저 타이틀 표시 부분에 SEO 제목이 눈에 거슬리는 경우 홈페이지의 SEO 타이틀 부분을 변경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SEO 타이틀 끝에 분리 기호가 표시되는 경우 확인 사항

크롬이나 엣지 브라우저의 탭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열려 있는 사이트의 SEO 타이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 Yoast SEO, Rank Math 등의 SEO 플러그인에서 SEO 타이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Rank Math 플러그인으로 바꾼 후에 홈페이지(전면 페이지)의 SEO 타이틀 끝에 분리기호인 "-"이 표시되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이 문제를 조금 살펴보니 Homepage Title 끝에 %sep% %page%가 설정되어 나타나는 현상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Rank Math에서는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Rank Math > Titles & Meta > Homepage에서 홈페이지 타이틀과 홈페이지 메타 설명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최근 글을 홈페이지에 표시하는 경우 최근 글이 여러 페이지로 나누어져 순차적으로 표시됩니다. 즉, www.example.com,  www.example.com/page/2/ .... 식으로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한 페이지에 표시하는 글 개수가 10개이고 전체 글이 100개이면 10개 페이지로 나누어져 글들이 표시됩니다.

%page%는 페이지 번호를 나타냅니다. 첫 페이지에는 페이지 번호가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1) 최신 글을 전면 페이지에 표시하도록 설정하고, 2) SEO 타이틀이 "분리기호 - 페이지 번호"로 끝이 나는 경우 홈페이지에서 이 문제가 나타납니다.

전면 페이지에 특정 페이지를 표시하도록 설정하는 경우에는 이 문제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전면 페이지)의 SEO 타이틀 끝에 분리기호가 표시되는 것이 싫다면 '페이지 번호' 자리 표시자의 위치를 변경해주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sitename%, %sep% 등과 같은 것을 영어로 Placeholder라 하고 MS 용어집에서는 '자리 표시자'라고 번역되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페이지 번호 위치를 이동시키면 홈페이지(전면 페이지)가 원하는 대로 표시될 것입니다.

위와 같이 설정하면 두 번째 페이지 이후부터는 "사이트 제목 - page 2 of 123 - 사이트 설명" 형식으로 SEO 타이틀이 표시됩니다.

Yoast SEO의 경우 분리기호를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이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Yoast SEO 홈페이지 SEO 타이틀 설정

참고

 

수익형 블로그, 어떤 주제로 수익을 낼 수 있을까?

블로그를 운영하여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내용의 유튜브 영상들을 접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어떤 분은 상상을 초월하는 수익을 얻기도 합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수익형 블로그의 주제에 대해

avada.tistory.com

 

효과적인 글쓰기를 위한 Rank Math 활용 방법 - 워드프레스 기본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Yoast SEO 플러그인을 오랫동안 사용하다가 얼마 전에 Rank Math로 SEO 플러그인을 바꾸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효과적인 글쓰기를 위한 Rank Math 활용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

www.thewordcrack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