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이 블로그에서 지정한 스팸필터에 의해 등록이 제한되었습니다' 메시지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 27. 01:38 • 댓글:

제가 자주 방문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댓글을 달려고 시도하면 '이 블로그에서 지정한 스팸필터에 의해 등록이 제한되었습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댓글을 달지 못하는 문제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이 블로그에서 지정한 스팸필터에 의해 등록이 제한되었습니다' 오류 메시지

이 문제를 티스토리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문의해보았습니다.

고객님께서 댓글을 작성하신 블로그에서 정한 스팸 필터에 의해 등록이 제한된 사항으로 저희 쪽에서 도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해당 블로그에서 어떤 스팸 필터를 설정했는지 확인 및 해제를 도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다른 내용으로 댓글을 작성해 보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직접적인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위와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해당 블로그에서 정한 스팸 필더에 의해 등록이 제한된 사항이기 때문에 티스토리쪽에서는 도움을 줄 수 없다고 하네요. 

이 문제가 유독 한 블로그에서 발생하여 댓글을 달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른 내용으로 댓글을 작성해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이 블로그에서 지정한 스팸필터에 의해 등록이 제한되었습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었지만 잠시 후에 동일한 댓글을 다시 달면 정상적으로 달리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티스토리의 스팸필터에서는 IP, 사이트, 본문, 이름 등을 기준으로 필터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블로그에 댓글을 달 수 없기 때문에 정확히 어떤 기준에 의해 스팸 필터에 등록되었는지 알 수가 없네요. 

어쩌면 Akismet 플러그인에서 저를 스패머로 인식하여 차단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이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연락하여 스팸 필터링에서 내 IP나 사이트 혹은 이름이 차단되고 있다면 해제해달라고 요청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이 문제를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알렸지만 아직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