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티지한 워드프레스 블로그 테마 Wild Book 할인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0. 13. 07:30 • 댓글:

빈티지하면서도 우아한 워드프레스 블로그인 Wild Book이 무려 61% 할인된 19달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테마를 살펴보니 gnb 메뉴바가 상단에 있으면서 왼쪽이나 오른쪽 사이드바에 로고와 사이트 소개 문구, SNS 아이콘과 함께 사이드바 상단에 메뉴 아이콘이 존재하고 있네요.

워드프레스 블로그 테마

왼쪽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숨겨진 메뉴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테마 Wild Book

5가지 사이드바 레이아웃이 제공되고, 사이드바 크기도 5가지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블로그 레이아웃을 Masonry, Grid, List 등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Masonry 블로그 레이아웃:

Masonry 블로그 레이아웃

제가 운영하고 있는 WP Tour라는 워드프레스 블로그도 메뉴가 왼쪽 또는 오른쪽에 배치되어 Wild Book 테마와 유사한 것 같습니다.

WP Tour 블로그에는 Pluto라는 테마가 사용되었습니다. Pluto는 데모를 살펴보면 괜찮은 퀄리티를 보여주는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하지만 있는 그대로 사용하기에 적합하고, 제공되는 레이아웃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범위에서 제한적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테마 같습니다. 물론 실력 여하에 따라 원하는 대로 커스텀이 가능하지만, 그런 경우에는 이런 종류의 테마보다 Avada, Enfold 같은 인기 다목적 테마가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Wild Book은 심플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에 고려해볼 수 있는 테마 같습니다. 이 테마는 2015년도에 릴리즈되었지만 현재 1700개 정도 판매되어 그리 인기 있는 테마는 아닙니다.

콘텐츠가 많은 블로그나 매거진, 뉴스 사이트를 운영하고 싶은 경우 Newspaper 같은 인기 블로그, 매거진 테마도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 Newspaper 테마가 광고를 배치하기에 좋고 광고 수익도 낫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