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인을 통한 블로그 유입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8. 7. 12:43 • 댓글:

네이버에서 몇 차례 검색 로직을 변경하면서 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모든 글들이 네이버의 '블로그' 영역에서 사라지고 대신 '웹사이트' 영역에서 검색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네이버 유입이 사실상 제로에 가깝습니다.ㅠㅠ

☞ 2020년 11월 추가: 최근 이 블로그의 글들이 네이버 뷰(View) 영역에 노출되면서 네이버 유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하다보면 네이버에서 알아서 노출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방문자 수 증가

지난 월요일부터 네이버 방문자 수가 늘었다고 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들이 눈에 띄네요. 제 블로그는 대부분의 방문자가 구글에서 유입되고 있지만, 지난 월요일부터 네이버 방문자 수가 증가했

avada.tistory.com

네이버 지식인을 통한 블로그 유입

작년에 네이버에서 밀려난 직후에 이 블로그의 네이버 유입은 3% 정도였습니다.

1년이 조금 더 지난 현재의 유입을 살펴보니 네이버 유입은 1.2%로 거의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 상태가 되었습니다.

직접 유입은 6.2%로 조금 늘어났고, 다음에서 3.3% 유입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작년과 달리 올해에는 네이버 지식인을 통해 1.9% 정도 유입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인에 답변을 달면서 이 블로그의 링크를 인용한 것이 조금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면서 방문자 유입이 적은 경우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하면 조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 트위터 같은 SNS, 네이버 지식인, 관련성이 있는 커뮤니티 등에 홍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네이버에서는 지식인을 거의 방치하고 있습니다. 답변하는 사용자에게 전혀 보상을 해주지 않습니다.

몇 년 동안 열심히 답변을 한 대가로 내공이라는 것을 받았습니다. 현재 내공이 36만 점이 넘었네요. 이것을 돈으로 바꿀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습니다.

이 때문에 네이버 지식인은 마케팅의 수단으로 전략한 것 같습니다. 저 역시 블로그를 홍보하기 위한 수단으로 지식인에 올라온 질문에 답변하고 있지만, 다른 이유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대한 질문이 올라오면 워드프레스가 미국에서 만들어진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 저작물 관리 시스템)이기 때문에 사용하지 말라는 답변을 올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설치형이라...
먼저 워드프레스가 한국회사홈페이지로 유용한지를 생각해보시면 선택을 안하실 겁니다.
디자인, 기능, 가격경쟁성 전혀 좋은게 하나도 없거든요...

비용때문에 워드프레스를 선택하시는것 같은데요
그럴꺼면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제말을 못믿으시겠다면

딱 일주일만 투자하셔서 워드프레스설치형 무료로 한번 체험해보세요.
딱 느낌이 오실꺼예요 ^^;  이건 아니구나...
(출처: 네이버 지식인)

워드프레스에 대한 이상한 정보 때문에 워드프레스에 대해 안 좋은 인식을 가진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인식을 가지지 않도록 지식인을 통해 워드프레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려는 목적도 있습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는 해외용이라서 국내에 적합하지 않은 CMS 시스템이다?

워드프레스가 해외에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혹은 해외용이기 때문에 국내 상황과는 맞지 않는다는 논리로 워드프레스를 비난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또 어떤 분은 워드프레스에 대하여 다음과

avada.tistory.com

참고

avada.tistory.com/2109

 

쿠팡 파트너스 자동 포스팅 수익 (5개월째)

1개월 전에 쿠팡 상품글 자동 포스팅 수익과 관련된 글을 하나 올린 적이 있습니다. 약 1개월이 지났는데요. 그 사이에 수익이 조금씩 나기 시작하네요. 쿠팡 상품 글 자동 포스팅으로 수익 올리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