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0개 이상의 템플릿을 제공하는 베스트셀링 HTML5 템플릿 Canvas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6. 18. 08:30 • 댓글:

최근 들어 워드프레스와 같은 CMS로 사이트를 많이 제작하지만, 한 번 제작한 후에 새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행할 일이 없다면 HTML 템플릿을 사용하여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인기 테마의 경우 50~60달러 내외이지만 HTML 사이트 템플릿은 10~30달러 사이로 저렴한 편입니다.

판매 1위 HTML 사이트 템플릿

CanvasThemeforest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다목적 HTML5 템플릿으로 현재까지 43,000개 이상이 판매되었습니다.

오래 전에 HTML을 잘 모르는 상태에서 마음에 드는 HTML 템플릿을 구입하여 이미지와 텍스트를 바꾸어 개인 프로필 사이트를 만든 적이 있습니다. 서너 페이지로 구성된 개인 소개 사이트나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만들려는 경우에 이런 HTML 템플릿을 활용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Canvas는 강력한 반응형 다목적 & 원페이지 HTML5 템플릿으로 소규모 회사, 기업, 병원, SEO, 여행, 건설, 부동산, 미디어 에이전시, CoWorking, 레시피, 아티클, Packer & Mover, 사진작가, 뉴스, 비영리단체, 컨퍼런스, 코스(교육용), 렌털, 호스팅, 피트니스, 음악, 미용사, 개인 프로필, 카페, 스파, 애완동물, 포트폴리오, 크리스마스, 레스토랑, 블로그, 앱 쇼케이스 등 거의 모든 분야의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Canvas에는 100개 이상의 홈페이지와 900개 이상의 HTML 파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베스트셀링 HTML 템플릿

인기 HTML5 템플릿

Canvas는 사용자 평가가 5.0 만점에 4.83으로 비교적 좋은 편이며 IE10, IE11을 지원합니다.

자세한 정보와 데모는 Canvas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에서 다른 인기 웹사이트 템플릿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글을 지속적으로 발행해야 하는 블로그 기능이 필요하거나 업데이트가 잦은 경우, 또는 쇼핑몰을 운영해야 하는 경우 요즘 많이 사용되고 있는 워드프레스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JoomlaDrupal 같은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가 있지만, 과거에 비해 점유율이 많이 낮아졌습니다.

전세계 CMS 사용 추이전세계 CMS 사용 추이. 워드프레스가 34.1%로 점점 점유율을 확대해가고 있고, 줌라가 2.8%로 2위, 드루팔이 1.8%로 3위를 차지하고 있다. 윅스는 1.1%로 조금씩 점유율이 올라가고 있다.

쉽게 사이트를 만들려는 경우 Wix도 괜찮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윅스는 SEO(검색엔진최적화)에 약점이 있어서 큰 사이트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개인 포트폴리오 사이트나 소상공인 사이트 혹은 SEO가 필요 없는 사이트에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