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 템플릿 & 워드프레스 테마 판매 사이트 - Themeforest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4. 27. 01:00 • 댓글:

오래 전에 나모 웹에디터나 드림위버 같은 툴을 사용하여 HTML로 직접 홈페이지를 만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러다가 HTML 템플릿을 구입하여 회사 홈페이지를 만든 적도 있습니다. 드림위버 같은 툴로 처음부터 만들다가 HTML 템플릿을 사용하니 신세계처럼 여겨졌습니다.

지금은 HTML로 사이트를 만드는 경우는 드물고 워드프레스 같은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HTML 템플릿을 비롯하여 워드프레스 테마 등 다양한 웹 테마와 템플릿을 판매하는 Themeforest에서 판매되는 HTML 템플릿과 워드프레스 템플릿의 개수만 보아도 워드프레스 등의 CMS가 널리 사용됨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은 Themeforest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HTML 템플릿 리스트입니다.

HTML 템플릿의 가격은 16달러부터 35달러 사이이고, 매주 수 십 개에서 200개 남짓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워드프레스는 HTML 템플릿보다 가격이 비싸고 훨씬 더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

위의 그림은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 리스트입니다. 가격은 보통 40~60달러 사이(이보다 저렴하거나 비싼 테마도 있음)이고 아바다 테마의 경우 매주 2000개 이상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 번 사이트를 만들고 업데이트할 필요가 없는 사이트인 경우 HTML 템플릿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처럼 꾸준히 글을 발행하거나 보다 편리하게 콘텐츠를 관리할 필요가 있는 경우 워드프레스를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여 보다 수월하게 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에는 Fusion Builder, 엔폴드 테마에는 Avia Layout Builder, Divi 테마는 Divi Builder가 사용되며, 비주얼 컴포저(현재 명칭 "WPBakery Page Builder")와 Elementor 페이지 빌더도 많이 사용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