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의 새로운 스킨 - Magazine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4. 26. 08:47 • 댓글:

어제 티스토리에서 Magazine이라는 새로운 스킨을 공개했습니다. 스킨 이름대로 매거진 스타일로 홈페이지를 꾸밀 수 있는 스킨입니다.

6가지 커버 아이템을 지원하며, 하단 푸터 영역에 자유로운 외부 링크 및 SNS 아이콘 노출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과 하단에 로고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으며, 스킨 곳곳에 사용되는 포인트 컬러는 레드/블랙/블루입니다.

이 스킨의 경우 전면 페이지에는 사이드바가 표시되지 않지만 개별 글에는 사이드바가 표시됩니다.

비교적 최근에 공개되었던 Poster, Whatever, Letter, Portfolio에 비해 기능이 향상된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Poster 등의 스킨을 이 블로그에 적용했지만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글 수집 요청을 하면 '서버 오류'가 발생하여 현재 사용 중인 기본 테마 중 하나인 #1으로 스킨을 변경했습니다.

이 문제가 지금은 해결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이 블로그에서 Magazine 스킨으로 변경해보니 (커버 기능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 첫 페이지는 사이드바가 없는 점 빼고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개별 포스트에서도 글 본문은 비교적 깔끔하게 느껴졌습니다. 제 블로그에서는 사이드바에 반응형 광고(애드센스)의 크기가 너무 작게 표시되는 문제가 나타났습니다.

티스토리 매거진 스킨

일시적인 문제이거나 제 블로그에서만 나타나는 문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어제 공개되었기 때문에 버그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조금 지켜보다가 버그가 수정된 버전이 나오면 시간이 될 때 매거진 스킨으로 변경하는 작업을 진행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경험상 새로 스킨이 나왔을 때 당장 사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공개하기 전에 테스트 과정에서 잡아내지 못한 버그가 있을 수 있고, SEO(검색엔진 최적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추이를 지켜본 후에 안정화된 버전이 나왔을 때 적용하는 것도 한 방법 같습니다.


업데이트: 현재 이 블로그에 Magazine 스킨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레이아웃은 이전 스킨과 비슷하게 바꾸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글 수집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