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 방지에 좋은 운동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1. 24. 08:13 • 댓글:

저는 하루 종일 컴퓨터를 이용하여 작업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20년 이상 모니터 앞에서 생활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를 너무 오래 바라보고 있으면 아무래도 눈이 침침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제 노안이 올 나이가 되었습니다. 저보다 나이가 몇 살 어린 어떤 번역가분이 노안이 왔다는 글을 올린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저는 시간이 날 때마다 발끝치기 운동을 조금씩 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소개하는 두 운동 모두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건강에 좋은 운동입니다. 특히 혈액을 눈까지 보낼 수 있도록 하여 노안을 방지하거나, 노안이 왔더라도 회복되었다는 분도 있습니다(믿거나 말거나...)

노안이 걱정인 나이가 되었다면 아래의 두 운동을 꾸준히 해 주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운동이 그리 어렵지도 않습니다. 잠자리에 들어서 잠자기 전에 발끝치기를 하다보면 금방 잠일 들 것입니다.ㅎㅎ

발끝치기 운동

 

발목 펌핑 운동

 

발목 펌핑 운동은 일본에서 개발되어 우리나라의 경우 초기에 대기업 사장과 회장들에게 먼저 들어왔다고 하네요(사실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발목 펌핑 운동을 하려면 인터넷에서 만 원짜리 목침을 하나 구입하면 편합니다. 저는 다난다에서 나온 목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발목 펌핑 운동이 특히 건강에 좋은 것 같습니다. 발끝치기 운동을 주로 했지만 이제부터 발목 펌핑 운동도 겸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2021년 8월 추가: 

나이가 들면 노안은 피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작성한 시점이 2017년인데, 4년 정도의 시간이 흘렀네요. 그동안 노안이 점진적으로 진행되어 며칠 전에는 살면서 처음으로 안과에 다녀왔습니다.

 

처음으로 안과에 다녀왔습니다

어제 평생 처음으로 안과에 다녀왔습니다. 몇 달 전부터 컴퓨터 모니터를 보고 있으면 금방 피로해지고 눈이 침침해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안경을 바꾸고 모니터를 바꾸었지만 증상이 사라

avada.tistory.com

평소에 눈 영양제를 챙겨 먹고, 하루 종일 모니터를 보고 일을 하는 경우 틈틈이 눈을 쉬어주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스마트폰을 보지 않는 등 관리를 꾸준히 해주면 증상을 완화하는 데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32

 

저렴한 컬러 레이저 프린터 구입 (삼성 SL-C513)

일요일에 급히 컬러 인쇄를 할 일이 있어서 지난 금요일 밤에 쿠팡에서 가장 저렴한 컬러 레이저 프린터를 주문했습니다. 구입한 제품은 삼성전자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513으로 컬러 레이저 프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