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실시간 방문 페이지 확인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2. 21. 09:54 • 댓글:

며칠 전에 티스토리에서 유입로그 기능이 없어지면서 실시간으로 유입 로그를 확인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대안으로 구글 애널리틱스를 적극 활용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방문 통계 개편 유감 -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에 제시된 방법으로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다양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대시보드를 활용하고 있다면 기존 대시보드에 새로운 위젯을 추가하여 실시간 방문 페이지를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대시보드가 없다면 하나 만들도록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맞춤형 대시보드를 만들어 사용하고 있다면 기존 대시보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대시보드 페이지에서 위젯을 만들도록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위젯 추가

실시간 방문 페이지 로그를 표시하려는 경우 다음 그림과 같이 설정합니다.

실시간 방문 페이지 목록

그러면 최대 20개 페이지까지 사용자들이 방문 중인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다른 방법으로 실시간 > 콘텐츠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맞춤형 대시보드를 하나 만들고 필요한 통계를 위젯으로 표시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편리하게 원하는 통계를 한 페이지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방문 중인 사용자 수를 확인하려면 다음과 같이 위젯을 추가하면 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 실시간 방문자 수

그러면 다음과 같이 현재 방문 중인 사용자가 몇 명인지 곧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실시간 접속 사용자 수/동시접속자 수").

구글 애널리틱스

이전 글에서 설명한 방법도 함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