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호스팅 Hostinger 새해 할인 행사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12. 18. 05:33 • 댓글:

Hostinger라는 해외호스팅에서 New Year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는 메일이 왔네요. 하지만 앞으로 3~4시간이면 행사가 종료되네요.

Hostinger는 안 좋은 경험이 있어서 별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Hostinger는 예전에 무료 호스팅을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무료 호스팅을 이용하면 잘 안 되는 것이 많습니다. 잘 안 된다고 말하면 비싼 VPS 상품을 이용하라는 답변을 주었습니다.

VPS 상품의 경우 다른 해외 호스팅보다 저렴한 편이지만, 별로 신뢰가 가지 않았습니다.

무료 호스팅이나 너무 저렴한 상품은 일종의 미끼 상품이라 생각하면 맞을 것 같습니다. 안 좋은 호스팅을 제공하고, 잘 안 되거나 오류가 발생하면 비싼 호스팅 상품으로 업그레이드하도록 유도합니다.

특히 워드프레스(WordPress)를 운영하려는 경우에는 무료호스팅이나 너무 저렴한 웹호스팅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나오는 워드프레스 테마나 플러그인은 비교적 높은 사양을 원하기 때문에 웹호스팅이 안 좋으면 테마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거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오류를 수정하느라 더 많은 비용이 들 수 있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게 됩니다. 또, 다른 웹호스팅으로 이전하느라 돈이 이중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저렴하게 비교적 괜찮은 해외호스팅을 이용하려는 경우에는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Buehost Shared Hosting)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보다 안정적이고 사용이 편리한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개인적으로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