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SEO - 사이트 평판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8. 5. 24. 09:34 • 댓글:

사이트 평판

워드프레스 블로그가 네이버 블로그 탭에 잘 노출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이와 관련하여 테스트 블로그를 하나 만들어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테스트 사이트에 글을 올리면 네이버 블로그 영역에 잘 노출되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 글 개수가 별로 없고 사이트가 만들어진 지 얼마 되지 않아서인지 글이 상위 페이지에 표시되지는 않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탭 노출

요즘 매크로를 사용하여 네이버 댓글을 불법적으로 달아서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사실 네이버 블로그에서 특정 키워드에 대하여 블로그 탭이나 통합 탭의 상위 페이지에 노출해주겠다는 광고 업자들이 많습니다. 예전에는 많은 사람들을 동원하여 그런 작업을 한 것 같지만 요즘은 매크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인위적으로 특정 글을 상위로 올리는 작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의심됩니다.

사실 네이버에서 SEO가 제대로 먹히지 않기 때문에 이런 편법적인 활동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좋은 글을 꾸준히 올리고 여러 사이트에 글 링크를 인용하여 사이트 평판을 높이고, 지식인에서 열심히 활동하면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 생각됩니다. 문제는 시간과 노력 같네요. 그래서 비용이 들더라도 편법적인 방법을 찾는 사람들이 있고, 수요가 있다 보니 그런 업자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테스트 사이트의 경우 앞으로 1~2개월 정도 글을 꾸준히 올리고,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이용하여 글을 공유하면 사이트 평판이 상승하고 글 순위에 올라가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몇 개 정도의 글을 올려야 하고, 어느 정도 기간이 소요되는지 등에 대한 테스트를 계속 진행해볼 예정입니다.)

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운영하지 7개월이 넘었고 여러 사이트에서 링크가 인용되고 있어서 네이버에서 사이트 평판이 양호한 것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일반적인 사이트의 경우 만든 지 얼마 되지 않았고 글 개수가 별로 없다면 사이트 평판이 좋지 않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글이 늘어나고 네이버,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서 공유하는 작업을 해 나가면 사이트 평판이 상승하게 될 것입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