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파일의 크기 때문에 사이트 이전(마이그레이션)에 실패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2. 8. 12:34 • 댓글:

웹호스팅에 따라 phpMyAdmin에서 업로드 가능한 파일 크기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카페24의 경우 예전에는 21MB 제한이 있었지만 지금은 100MB까지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의 경우 살펴보니 1GB 이하의 파일을 phpMyAdmin을 통해 업로드할 수 있네요.

DB 파일의 크기 때문에 사이트 이전(마이그레이션)에 실패하는 경우

📍 클라우드웨이즈 할인 프로모 코드 & 가입 방법

DB 파일의 크기 때문에 사이트 이전(마이그레이션)에 실패하는 경우

phpMyAdmin을 통해 임포트할 수 있는 크기를 초과하는 DB를 임포트하려고 시도하면 에러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경우 SSH에 접속하여 커맨드라인에서 DB를 내보내고 가져올 수 있습니다.

SSH에서 DB 내보내기

mysqldump -p -u username database_name > dbname.sql

SSH에서 DB 가져오기

mysql -p -u username database_name < file.sql

단일 테이블을 기존 DB로 임포트하려는 경우

mysql -u username -p -D database_name < tableName.sql

하지만 공유호스팅에서는 SSH 접속을 허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Siteground에서는 공유호스팅 상품에서도 SSH를 허용합니다.)

만약 SSH가 허용되지 않으면 다른 방법을 강구해야 합니다. 가령 DB를 분할하여 임포트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이 용이하지 않으면 여기에서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FTP를 통해 파일을 전송하는 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는 경우에도 SSH를 사용하면 빠르게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폴더나 파일들을 압축하여 FTP로 업로드한 후에 SSH에서 압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해외 호스팅의 경우 파일 관리자(File Manager)를 사용해도 수월하게 대량의 파일들을 업로드/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